네 단계는 어떻게 함께 작동합니까?
위의 네 단계는 어떻게 함께 작동합니까? 4단계는 단독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수행하는 대부분의 활동에는 모든 수준에서 일정 수준의 협업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한 단계가 지배적이거나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반면 다른 단계는 배경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또는 두 번째 단계의 달리기는 주로 자세 제어와 우수한 사지 조정에 의해 제어됩니다. 대상의 움직임을 담당하는 세 번째 단계는 구멍에 빠지거나 움직임을 잃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스쿼트, 런지, 풀업, 푸쉬업 등이 있습니다. 세 번째 단계는 큰 근육을 동시에 사용하여 복잡한 다관절 움직임을 만드는 것입니다. 세 번째 단계는 올바른 위치에서 움직임을 시작하고 끝내는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올바른 깊이로 쪼그리고 앉는 것입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려면 일반적으로 중간 정도의 의식적인 주의가 필요합니다. 나중에 언급한 바와 같이 신체 내부에 주의를 집중하면 첫 번째와 두 번째 움직임의 조직화를 방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골프에서 퍼팅이나 슈팅과 같은 활동에서 높은 보폭은 능동적으로 작용하고 낮은 보폭은 안정된 자세를 유지하는 역할만 합니다. 공중을 날면서 두 대의 대포를 발사하든, 들어오는 총알을 피하기 위해 다리를 쪼개서 수행하든, 네 단계 모두 많은 성과를 거둡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러한 동작을 슬로우 모션으로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한 수준의 움직임이 매우 숙련된 경우 다른 수준의 움직임은 상대적으로 미숙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컨디션이 좋지 않은 훌륭한 음악가나 캐치가 좋지 않은 훌륭한 주자가 있는 것입니다. Shaquille 그래서 오늘날의 자유투 경기에서 젊은 거리 농구 선수를 이길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모션 기술의 본질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제 놀이와 일을 통해 운동 기술을 습득한 역사로 돌아가 보자.
게임은 선생님이다
동작 기술 학습에 대한 시스템 기반 접근 방식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이 선생님이다”움직이는 방법에 대한 전문가의 조언을 의식적으로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행동을 통해 배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운동 학습에 적합한 환경은 교실이 아니라 놀이터입니다. 사실 우리는 움직이는 방법에 대한 의식적인 지식이 많지 않습니다. 와인 잔을 들어올릴 때 상완이두근과 상완삼두근을 얼마나 세게 수축해야 할까요? 걸을 때 종아리 근육을 단련하는 적절한 시기는 언제인가요? 생체 역학도 세부 사항을 알지 못하며 와인 잔을 잡거나 걷는 데 누구보다 잘하지 않습니다.
고속도로에서 차를 운전하다가 오른쪽으로 차선을 변경해야 한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차선을 변경하기 위해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는 방법을 정확히 알고 있습니까? 잠시 독서를 멈추고 생각해 보십시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핸들을 오른쪽으로 돌렸다가 다시 중립으로 돌린다고 합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이렇게 조작하면 차가 오른쪽으로 기울어져 가드레일과 충돌하게 된다. 올바른 동작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티어링 휠을 오른쪽으로 돌렸다가 다시 중립으로 돌린 다음 왼쪽으로 돌렸다가 다시 중립으로 돌립니다. 나중에 운전하는 동안 손이 무엇을 하는지 자세히 살펴보십시오. 물론 도로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자전거를 오른쪽으로 돌리는 덜 직관적인 상황은 어떻습니까? 이때 자전거의 핸들바는 어떻게 조작해야 할까요? 오른쪽으로의 조향은 스티어링 휠을 왼쪽으로 약간 돌리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이로 인해 자전거가 오른쪽으로 기울어지고 실제로 오른쪽으로 회전하게 됩니다. 이 리버스 틸트 방식이 자전거 작동의 비결이라고 말하면 아이들이 자전거 타는 법을 더 빨리 배울 수 있을까요? 그것은 당신을 다시 혼란스럽게 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최고의 교사는 활동 그 자체입니다.
단순해 보이는 작업의 복잡성에 대한 또 다른 유명한 예는 외야수 문제입니다. 이와 관련된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야구 외야수는 자신이 있는 곳에서 멀리 날아가는 공을 잡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합니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가정은 이것입니다. 공이 라켓에 맞으면 외야수는 공의 속도와 궤적을 계산하고 공이 떨어질 위치를 예상합니다. 그런 다음 가능한 한 빨리 해당 지점까지 직선으로 실행하여 조정합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그렇게 되지 않습니다. 더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은 공을 주시하고 계속 달리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공이 같은 속도로 움직이는 것처럼 볼을 볼 수 있습니다. 운동 선수는 이 기술을 찾기 위해 사전 지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개는 또한 이 기술을 사용하여 디스크를 잡습니다. 야구 코치는 날아가는 공을 잡는 방법을 어떻게 가르칩니까? 공의 높이와 속도를 다양하게 하고, 난이도를 중간으로 설정하고, 때때로 학생들에게 공이 들어오는 즉시 잡을 수 있도록 공을 주시하라고 상기시킵니다. 그것이 코칭의 95%입니다.
그래서 좋은 코칭은 선수들에게 해결책이 아니라 문제를 줍니다. 게임은 선생님입니다. 코치가 좋은 조건(좋은 경기, 좋은 환경, 좋은 동기 부여, 좋은 상대 또는 동료와 함께)을 설정하면 동작을 제어하는 학습 시스템이 스스로를 구성하고 좋은 기술을 학습합니다. 코치의 임무는 이러한 적절한 학습 조건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동 지형 탐색
운동 학습에 대한 또 다른 간단한 비유는 솔루션을 찾기 위해 영역을 탐색하는 것입니다. 발달 심리학자 Esther Tellen은 아기가 움직이는 법을 배우는 방법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개별 아동의 학습 과정은 탐구 공간에서 깨어나고 탐구하고 해결책을 찾는 과정인 것 같습니다. 기본 개발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력적인 장난감의 출현은 각성을 유발하고 모든 종류의 비생산적인 움직임으로 이어지며, 이는 각 어린이마다 다른 형태로 나타납니다. 처음에 이러한 움직임은 자세나 방향에서 식별할 수 있는 일관성 없이 문자 그대로 모든 곳에서 발생합니다. 그러나 동작의 전체 범위를 활용하는 동작으로 그렇게 하려고 시도함으로써 조만간 아이들은 자신만의 고유한 동작 패턴으로 장난감을 접하게 될 것입니다. 충돌하고 긁히고 진동합니다. 이러한 접촉의 순간은 그 공간에서 특정 움직임을 선택하고 접촉 빈도가 증가함에 따라 반복되는 패턴을 다듬습니다. 몇 주 동안이 과정은 반복됩니다-장난감, 운동, 우발적 인 접촉으로 인한 각성.
아기는 준 무작위 탐색을 통해 학습하고 습관이 될 때까지 효율적인 움직임을 반복합니다. 이동 습관은 이동 지형에서 0까지 이동을 반복합니다. 스트레칭, 기어다니기, 걷기와 같은 기본적인 움직임을 위한 어트랙터 풀의 범위는 매우 넓습니다. 약간의 탐색을 통해 아이들은 이러한 움직임을 쉽게 발견합니다.
의식적으로 잘못된 방향으로 걸을 때 반대쪽 걷기와 같은 기본적인 움직임 패턴의 흥분을 느끼게 됩니다. 오른발이 앞으로 나아갈 때 오른손으로 동측으로 앞으로 나아갑니다. 부자연스럽게 느껴지지만 의식적으로 노력하면 가능합니다. 그러나 속도를 높이면 반대측 패턴이 필연적으로 나타납니다. 근육, 뼈 및 결합 조직의 구조는 또한 신경계의 원시 반사와 협력하여 반대쪽 보행 패턴을 인식하기 쉽고 피하기 어려운 움직임으로 만듭니다.
다른 동작 솔루션, 특히 연속적인 하위 동작으로 구성된 복잡한 동작은 그렇게 명확하지 않을 수 있으며 수천 시간의 검색 및 인증된 전문가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연주 경험 후에는 피아노 연주를 배우거나 체조 이중 백플립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복잡한 동작은 동작 순서를 더 작은 부분으로 나누어 다른 전문가를 모방하기 위해 연습과 적절한 코칭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