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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주도 음주상 뺑소니 처벌 구속 위험은 사회에 수많은 문제가 나타나 현실에 맞게 법령의 새롭게 만들어지거나 강화되어 모두가 법규를 잘 지켜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취한 상태의 운전자가 사고를 내고 그대로 현장을 탈영했을 때 매우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고 했습니다. 사고를 유발한 운전자라면 그에 맞는 적절한 조치를 취한 뒤 현장을 떠나야 한다고 법으로 규정돼 있다고 합니다. 최저속도가 정해져 있는 도로가 아닌 한 즉시 갓길에 정차하여 현장을 수습하여야 하며 부상자가 발생한 상황에서는 즉시 구호조치를 통해 치료받을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사고장소 주변의 안전을 위해 교통질서가 원활하도록 정리하여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술이나 약물에 취한 상태에서 완전하지 못한 정신으로 사람을 다치게 하는 사고를 낸 뒤 그대로 자리를 뜨면 이는 단순 취객 운전자가 받는 형벌보다 더 높은 형량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차량을 운전하던 중 접촉사고가 발생해 사람이 다친 상황이지만 마땅한 행동을 하지 않고 그 자리에서 도망치거나 피해를 입은 자를 다른 장소로 이동하여 유기한 후 달아나 피해자가 사망할 경우 엄벌에 처한다고 하였습니다.또 피해자가 사망하지 않았더라도 최대 30년의 무거운 징역형에 처한다고 했습니다. 법이 개정되면서 규정이 매우 엄격해졌고, 사고에 연루됐을 때 적극 대처하지 않으면 음주도 음주상 뺑소니 처벌 최대 법정형이 선고될 수 있으므로 현명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대부분 음주운전의 경우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거나 특별한 사고가 나지 않았다면 단순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만 적용되고 5년 이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 벌금만 납부하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상태에서 타인에게 상처를 줄 경우 형이 가중된다며 특별가격법에 따라 1년 이상 15년 이하의 징역형이 선고되거나 3000만원까지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럴 경우 높은 벌금과 징역형이 예상돼 실형 가능성도 높아진다고 밝혔습니다. 대부분 이 물의에 휩싸일 경우 알코올을 섭취한 상태에서 차량을 조작했다는 사실이 발각될까 봐 그대로 현장을 무단 이탈하는 경우가 발생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사실로 기존의 취했던 사실 외에도 또 다른 의혹이 추가돼 더 곤란한 상태에 빠질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운전면허 자격이 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차에서 내려 적정한 조치를 취해야 하며 의무를 다하지 않았을 경우 형사책임을 지게 된다고 했습니다. 상해 시 1년 이상의 징역 또는 3,000만원까지의 벌금형이 선고되고 사망 시에는 5년 이상의 징역 또는 무기징역을 받게 된다고 했습니다. 이 같은 형의 기준은 도로교통법 위반 사고 후 미조치 혐의와 특별가격법 도주치상죄가 더해져 음주 상태에서 운전하거나 면허를 갖고 있지 않은 경우 이뤄졌다면 더 무거운 처벌이 내려진다고 밝혔습니다. 엄중히 다루기 위해 특별법으로 제정되어 심판받게 되었고 중대한 범죄이므로 형사처분은 행정처분을 받고 면허가 취소되는 등의 여러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음주도 음주상 뺑소니 처벌로 휘말려 곤란한 상황에 빠지는 일이 없도록 평소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F씨는 평소 운행하던 자동차를 이용해 사고를 낸 뒤 그대로 현장을 이탈했다고 했지만 곧 경찰에 의해 검거됐다고 합니다. 조사를 받는 과정에서 인정하지 않고 부인하는 태도로 일관했기 때문에 혐의가 있다고 판단한 수사기관에서는 기소해 재판에 넘겼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F씨는 피해자를 만나 진심으로 사과하고 용서를 구했고 합의에 이르렀지만 결국 재판 과정을 피할 수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사고 물의를 일으켰음에도 어떤 행동도 하지 않고 도망쳤다는 점에서 생명을 소중히 다루지 않는다고 생각해 죄질이 매우 불량하다고 판단하고 조사받는 내내 부인하는 태도를 보인 것이 공판에서 불리하게 작용했지만 피해자와의 합의가 이뤄진 점과 여러 양형 이유 등을 고려해 집행유예를 선고받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워낙 법정형 자체가 높은 편이라 감형을 위해 체계적인 준비를 하지 않으면 법정구속으로 이어질 수 있고 미흡한 대응으로 오히려 최악의 경우에 직면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피의자가 전과 사실이 존재하지 않더라도 구속된 상태에서 수사가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졌고 강력한 조사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에는 디지털 기기의 발달로 곳곳에 방범용 CCTV가 설치되어 있고, 차량에도 대부분 블랙박스가 존재하기 때문에 불법 행위를 숨기기는 사실상 어렵다고 했습니다. 경찰과 검찰의 수사 요청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하며 반성하는 태도를 보이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했고 합의를 봤더라도 형사 처분을 피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그럼에도 형량을 낮추기 위해서는 반드시 피해자와의 의견 일치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만약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하기 위해서나 급한 일로 잠시 자리를 비웠다가 다시 돌아왔더라도 법률적으로 음주도 음주상 뺑소니 처벌의 대상이 된다고 했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사상자를 발견하는 대로 구호하지 않은 것 자체가 문제가 된다고 했습니다. 음주도 음주운전으로 뺑소니 혐의에 휘말려 중형이 예상된다면 신속하게 법률가와 상담을 통해 구제책을 제안받으라고 했습니다.
음주도 음주상 뺑소니 처벌 구속 위험은 사회에 수많은 문제가 나타나 현실에 맞게 법령의 새롭게 만들어지거나 강화되어 모두가 법규를 잘 지켜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취한 상태의 운전자가 사고를 내고 그대로 현장을 탈영했을 때 매우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고 했습니다. 사고를 유발한 운전자라면 그에 맞는 적절한 조치를 취한 뒤 현장을 떠나야 한다고 법으로 규정돼 있다고 합니다. 최저속도가 정해져 있는 도로가 아닌 한 즉시 갓길에 정차하여 현장을 수습하여야 하며 부상자가 발생한 상황에서는 즉시 구호조치를 통해 치료받을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사고장소 주변의 안전을 위해 교통질서가 원활하도록 정리하여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술이나 약물에 취한 상태에서 완전하지 못한 정신으로 사람을 다치게 하는 사고를 낸 뒤 그대로 자리를 뜨면 이는 단순 취객 운전자가 받는 형벌보다 더 높은 형량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차량을 운전하던 중 접촉사고가 발생해 사람이 다친 상황이지만 마땅한 행동을 하지 않고 그 자리에서 도망치거나 피해를 입은 자를 다른 장소로 이동하여 유기한 후 달아나 피해자가 사망할 경우 엄벌에 처한다고 하였습니다.또 피해자가 사망하지 않았더라도 최대 30년의 무거운 징역형에 처한다고 했습니다. 법이 개정되면서 규정이 매우 엄격해졌고, 사고에 연루됐을 때 적극 대처하지 않으면 음주도 음주상 뺑소니 처벌 최대 법정형이 선고될 수 있으므로 현명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대부분 음주운전의 경우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거나 특별한 사고가 나지 않았다면 단순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만 적용되고 5년 이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 벌금만 납부하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상태에서 타인에게 상처를 줄 경우 형이 가중된다며 특별가격법에 따라 1년 이상 15년 이하의 징역형이 선고되거나 3000만원까지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럴 경우 높은 벌금과 징역형이 예상돼 실형 가능성도 높아진다고 밝혔습니다. 대부분 이 물의에 휩싸일 경우 알코올을 섭취한 상태에서 차량을 조작했다는 사실이 발각될까 봐 그대로 현장을 무단 이탈하는 경우가 발생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사실로 기존의 취했던 사실 외에도 또 다른 의혹이 추가돼 더 곤란한 상태에 빠질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운전면허 자격이 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차에서 내려 적정한 조치를 취해야 하며 의무를 다하지 않았을 경우 형사책임을 지게 된다고 했습니다. 상해 시 1년 이상의 징역 또는 3,000만원까지의 벌금형이 선고되고 사망 시에는 5년 이상의 징역 또는 무기징역을 받게 된다고 했습니다. 이 같은 형의 기준은 도로교통법 위반 사고 후 미조치 혐의와 특별가격법 도주치상죄가 더해져 음주 상태에서 운전하거나 면허를 갖고 있지 않은 경우 이뤄졌다면 더 무거운 처벌이 내려진다고 밝혔습니다. 엄중히 다루기 위해 특별법으로 제정되어 심판받게 되었고 중대한 범죄이므로 형사처분은 행정처분을 받고 면허가 취소되는 등의 여러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음주도 음주상 뺑소니 처벌로 휘말려 곤란한 상황에 빠지는 일이 없도록 평소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F씨는 평소 운행하던 자동차를 이용해 사고를 낸 뒤 그대로 현장을 이탈했다고 했지만 곧 경찰에 의해 검거됐다고 합니다. 조사를 받는 과정에서 인정하지 않고 부인하는 태도로 일관했기 때문에 혐의가 있다고 판단한 수사기관에서는 기소해 재판에 넘겼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F씨는 피해자를 만나 진심으로 사과하고 용서를 구했고 합의에 이르렀지만 결국 재판 과정을 피할 수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사고 물의를 일으켰음에도 어떤 행동도 하지 않고 도망쳤다는 점에서 생명을 소중히 다루지 않는다고 생각해 죄질이 매우 불량하다고 판단하고 조사받는 내내 부인하는 태도를 보인 것이 공판에서 불리하게 작용했지만 피해자와의 합의가 이뤄진 점과 여러 양형 이유 등을 고려해 집행유예를 선고받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워낙 법정형 자체가 높은 편이라 감형을 위해 체계적인 준비를 하지 않으면 법정구속으로 이어질 수 있고 미흡한 대응으로 오히려 최악의 경우에 직면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피의자가 전과 사실이 존재하지 않더라도 구속된 상태에서 수사가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졌고 강력한 조사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에는 디지털 기기의 발달로 곳곳에 방범용 CCTV가 설치되어 있고, 차량에도 대부분 블랙박스가 존재하기 때문에 불법 행위를 숨기기는 사실상 어렵다고 했습니다. 경찰과 검찰의 수사 요청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하며 반성하는 태도를 보이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했고 합의를 봤더라도 형사 처분을 피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그럼에도 형량을 낮추기 위해서는 반드시 피해자와의 의견 일치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만약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하기 위해서나 급한 일로 잠시 자리를 비웠다가 다시 돌아왔더라도 법률적으로 음주도 음주상 뺑소니 처벌의 대상이 된다고 했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사상자를 발견하는 대로 구호하지 않은 것 자체가 문제가 된다고 했습니다. 음주도 음주운전으로 뺑소니 혐의에 휘말려 중형이 예상된다면 신속하게 법률가와 상담을 통해 구제책을 제안받으라고 했습니다.
음주도 음주상 뺑소니 처벌 구속 위험은 사회에 수많은 문제가 나타나 현실에 맞게 법령의 새롭게 만들어지거나 강화되어 모두가 법규를 잘 지켜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취한 상태의 운전자가 사고를 내고 그대로 현장을 탈영했을 때 매우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고 했습니다. 사고를 유발한 운전자라면 그에 맞는 적절한 조치를 취한 뒤 현장을 떠나야 한다고 법으로 규정돼 있다고 합니다. 최저속도가 정해져 있는 도로가 아닌 한 즉시 갓길에 정차하여 현장을 수습하여야 하며 부상자가 발생한 상황에서는 즉시 구호조치를 통해 치료받을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사고장소 주변의 안전을 위해 교통질서가 원활하도록 정리하여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술이나 약물에 취한 상태에서 완전하지 못한 정신으로 사람을 다치게 하는 사고를 낸 뒤 그대로 자리를 뜨면 이는 단순 취객 운전자가 받는 형벌보다 더 높은 형량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차량을 운전하던 중 접촉사고가 발생해 사람이 다친 상황이지만 마땅한 행동을 하지 않고 그 자리에서 도망치거나 피해를 입은 자를 다른 장소로 이동하여 유기한 후 달아나 피해자가 사망할 경우 엄벌에 처한다고 하였습니다.또 피해자가 사망하지 않았더라도 최대 30년의 무거운 징역형에 처한다고 했습니다. 법이 개정되면서 규정이 매우 엄격해졌고, 사고에 연루됐을 때 적극 대처하지 않으면 음주도 음주상 뺑소니 처벌 최대 법정형이 선고될 수 있으므로 현명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대부분 음주운전의 경우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거나 특별한 사고가 나지 않았다면 단순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만 적용되고 5년 이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 벌금만 납부하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상태에서 타인에게 상처를 줄 경우 형이 가중된다며 특별가격법에 따라 1년 이상 15년 이하의 징역형이 선고되거나 3000만원까지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럴 경우 높은 벌금과 징역형이 예상돼 실형 가능성도 높아진다고 밝혔습니다. 대부분 이 물의에 휩싸일 경우 알코올을 섭취한 상태에서 차량을 조작했다는 사실이 발각될까 봐 그대로 현장을 무단 이탈하는 경우가 발생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사실로 기존의 취했던 사실 외에도 또 다른 의혹이 추가돼 더 곤란한 상태에 빠질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운전면허 자격이 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차에서 내려 적정한 조치를 취해야 하며 의무를 다하지 않았을 경우 형사책임을 지게 된다고 했습니다. 상해 시 1년 이상의 징역 또는 3,000만원까지의 벌금형이 선고되고 사망 시에는 5년 이상의 징역 또는 무기징역을 받게 된다고 했습니다. 이 같은 형의 기준은 도로교통법 위반 사고 후 미조치 혐의와 특별가격법 도주치상죄가 더해져 음주 상태에서 운전하거나 면허를 갖고 있지 않은 경우 이뤄졌다면 더 무거운 처벌이 내려진다고 밝혔습니다. 엄중히 다루기 위해 특별법으로 제정되어 심판받게 되었고 중대한 범죄이므로 형사처분은 행정처분을 받고 면허가 취소되는 등의 여러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음주도 음주상 뺑소니 처벌로 휘말려 곤란한 상황에 빠지는 일이 없도록 평소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F씨는 평소 운행하던 자동차를 이용해 사고를 낸 뒤 그대로 현장을 이탈했다고 했지만 곧 경찰에 의해 검거됐다고 합니다. 조사를 받는 과정에서 인정하지 않고 부인하는 태도로 일관했기 때문에 혐의가 있다고 판단한 수사기관에서는 기소해 재판에 넘겼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F씨는 피해자를 만나 진심으로 사과하고 용서를 구했고 합의에 이르렀지만 결국 재판 과정을 피할 수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사고 물의를 일으켰음에도 어떤 행동도 하지 않고 도망쳤다는 점에서 생명을 소중히 다루지 않는다고 생각해 죄질이 매우 불량하다고 판단하고 조사받는 내내 부인하는 태도를 보인 것이 공판에서 불리하게 작용했지만 피해자와의 합의가 이뤄진 점과 여러 양형 이유 등을 고려해 집행유예를 선고받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워낙 법정형 자체가 높은 편이라 감형을 위해 체계적인 준비를 하지 않으면 법정구속으로 이어질 수 있고 미흡한 대응으로 오히려 최악의 경우에 직면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피의자가 전과 사실이 존재하지 않더라도 구속된 상태에서 수사가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졌고 강력한 조사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에는 디지털 기기의 발달로 곳곳에 방범용 CCTV가 설치되어 있고, 차량에도 대부분 블랙박스가 존재하기 때문에 불법 행위를 숨기기는 사실상 어렵다고 했습니다. 경찰과 검찰의 수사 요청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하며 반성하는 태도를 보이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했고 합의를 봤더라도 형사 처분을 피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그럼에도 형량을 낮추기 위해서는 반드시 피해자와의 의견 일치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만약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하기 위해서나 급한 일로 잠시 자리를 비웠다가 다시 돌아왔더라도 법률적으로 음주도 음주상 뺑소니 처벌의 대상이 된다고 했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사상자를 발견하는 대로 구호하지 않은 것 자체가 문제가 된다고 했습니다. 음주도 음주운전으로 뺑소니 혐의에 휘말려 중형이 예상된다면 신속하게 법률가와 상담을 통해 구제책을 제안받으라고 했습니다.
음주도 음주상 뺑소니 처벌 구속 위험은 사회에 수많은 문제가 나타나 현실에 맞게 법령의 새롭게 만들어지거나 강화되어 모두가 법규를 잘 지켜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취한 상태의 운전자가 사고를 내고 그대로 현장을 탈영했을 때 매우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고 했습니다. 사고를 유발한 운전자라면 그에 맞는 적절한 조치를 취한 뒤 현장을 떠나야 한다고 법으로 규정돼 있다고 합니다. 최저속도가 정해져 있는 도로가 아닌 한 즉시 갓길에 정차하여 현장을 수습하여야 하며 부상자가 발생한 상황에서는 즉시 구호조치를 통해 치료받을 수 있도록 하여야 하며 사고장소 주변의 안전을 위해 교통질서가 원활하도록 정리하여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술이나 약물에 취한 상태에서 완전하지 못한 정신으로 사람을 다치게 하는 사고를 낸 뒤 그대로 자리를 뜨면 이는 단순 취객 운전자가 받는 형벌보다 더 높은 형량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차량을 운전하던 중 접촉사고가 발생해 사람이 다친 상황이지만 마땅한 행동을 하지 않고 그 자리에서 도망치거나 피해를 입은 자를 다른 장소로 이동하여 유기한 후 달아나 피해자가 사망할 경우 엄벌에 처한다고 하였습니다.또 피해자가 사망하지 않았더라도 최대 30년의 무거운 징역형에 처한다고 했습니다. 법이 개정되면서 규정이 매우 엄격해졌고, 사고에 연루됐을 때 적극 대처하지 않으면 음주도 음주상 뺑소니 처벌 최대 법정형이 선고될 수 있으므로 현명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대부분 음주운전의 경우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거나 특별한 사고가 나지 않았다면 단순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만 적용되고 5년 이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 벌금만 납부하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상태에서 타인에게 상처를 줄 경우 형이 가중된다며 특별가격법에 따라 1년 이상 15년 이하의 징역형이 선고되거나 3000만원까지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럴 경우 높은 벌금과 징역형이 예상돼 실형 가능성도 높아진다고 밝혔습니다. 대부분 이 물의에 휩싸일 경우 알코올을 섭취한 상태에서 차량을 조작했다는 사실이 발각될까 봐 그대로 현장을 무단 이탈하는 경우가 발생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사실로 기존의 취했던 사실 외에도 또 다른 의혹이 추가돼 더 곤란한 상태에 빠질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운전면허 자격이 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차에서 내려 적정한 조치를 취해야 하며 의무를 다하지 않았을 경우 형사책임을 지게 된다고 했습니다. 상해 시 1년 이상의 징역 또는 3,000만원까지의 벌금형이 선고되고 사망 시에는 5년 이상의 징역 또는 무기징역을 받게 된다고 했습니다. 이 같은 형의 기준은 도로교통법 위반 사고 후 미조치 혐의와 특별가격법 도주치상죄가 더해져 음주 상태에서 운전하거나 면허를 갖고 있지 않은 경우 이뤄졌다면 더 무거운 처벌이 내려진다고 밝혔습니다. 엄중히 다루기 위해 특별법으로 제정되어 심판받게 되었고 중대한 범죄이므로 형사처분은 행정처분을 받고 면허가 취소되는 등의 여러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음주도 음주상 뺑소니 처벌로 휘말려 곤란한 상황에 빠지는 일이 없도록 평소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F씨는 평소 운행하던 자동차를 이용해 사고를 낸 뒤 그대로 현장을 이탈했다고 했지만 곧 경찰에 의해 검거됐다고 합니다. 조사를 받는 과정에서 인정하지 않고 부인하는 태도로 일관했기 때문에 혐의가 있다고 판단한 수사기관에서는 기소해 재판에 넘겼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F씨는 피해자를 만나 진심으로 사과하고 용서를 구했고 합의에 이르렀지만 결국 재판 과정을 피할 수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사고 물의를 일으켰음에도 어떤 행동도 하지 않고 도망쳤다는 점에서 생명을 소중히 다루지 않는다고 생각해 죄질이 매우 불량하다고 판단하고 조사받는 내내 부인하는 태도를 보인 것이 공판에서 불리하게 작용했지만 피해자와의 합의가 이뤄진 점과 여러 양형 이유 등을 고려해 집행유예를 선고받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워낙 법정형 자체가 높은 편이라 감형을 위해 체계적인 준비를 하지 않으면 법정구속으로 이어질 수 있고 미흡한 대응으로 오히려 최악의 경우에 직면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피의자가 전과 사실이 존재하지 않더라도 구속된 상태에서 수사가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졌고 강력한 조사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에는 디지털 기기의 발달로 곳곳에 방범용 CCTV가 설치되어 있고, 차량에도 대부분 블랙박스가 존재하기 때문에 불법 행위를 숨기기는 사실상 어렵다고 했습니다. 경찰과 검찰의 수사 요청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하며 반성하는 태도를 보이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했고 합의를 봤더라도 형사 처분을 피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그럼에도 형량을 낮추기 위해서는 반드시 피해자와의 의견 일치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만약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하기 위해서나 급한 일로 잠시 자리를 비웠다가 다시 돌아왔더라도 법률적으로 음주도 음주상 뺑소니 처벌의 대상이 된다고 했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사상자를 발견하는 대로 구호하지 않은 것 자체가 문제가 된다고 했습니다. 음주도 음주운전으로 뺑소니 혐의에 휘말려 중형이 예상된다면 신속하게 법률가와 상담을 통해 구제책을 제안받으라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