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뷰
Disney는 테마파크, 영화 및 TV 제작, 소비재 및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를 포함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세계 최대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회사 중 하나입니다. 2021년 9월 지식 블록 당시 Disney에 대한 전망은 대체로 긍정적이었지만 회사가 직면한 몇 가지 과제와 불확실성이 있었습니다.
Disney의 가장 큰 성장 영역 중 하나는 Disney+, Hulu 및 ESPN+를 포함하는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입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가입자 기반을 빠르게 확장했으며 Disney는 새로운 원본 콘텐츠를 만드는 데 막대한 투자를 했습니다. 특히 Disney+는 출시 첫 해에 가입자 1억 명을 돌파하며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는 등 큰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디즈니의 또 다른 강점은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에서 회복하고 있는 테마파크 사업이다. Disney의 공원과 리조트는 회사의 주요 수익원이며 예방 접종률이 상승하고 여행 제한이 완화됨에 따라 비즈니스 전망은 대체로 긍정적입니다.
그러나 디즈니가 직면한 몇 가지 문제도 있습니다. 가장 큰 것 중 하나는 소비자 행동이 전통적인 미디어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로 계속 이동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Disney는 자체 스트리밍 플랫폼을 출시했지만 Netflix, Amazon 및 Apple과 같은 다른 플레이어와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또한 Disney의 영화 및 TV 제작 사업은 팬데믹의 영향을 받아 제작 일정 및 출시가 지연되고 차질을 빚었습니다. 회사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몇 가지 새로운 영화와 프로그램을 출시할 수 있었지만 비즈니스에 대한 전반적인 전망은 약간 불확실합니다.
전반적으로 Disney의 전망은 일반적으로 긍정적이지만 회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탐색하는 데 몇 가지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의 성공과 테마파크 사업의 회복은 향후 몇 년간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CEO 소개
Bob Iger는 2005년부터 2020년까지 The Walt Disney Company의 CEO를 역임한 매우 존경받는 임원입니다. 재임 기간 동안 Iger는 Disney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자산의 주요 인수 및 확장을 포함하여 회사 내에서 상당한 성장과 변화를 담당했습니다.
Disney의 CEO가 되기 전에 Iger는 ABC Television의 사장 겸 COO와 ABC Group의 회장을 포함하여 미디어 산업에서 여러 리더십 직책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Disney가 Capital Cities/ABC를 인수한 1996년에 Disney에 합류했으며 그곳에서 ABC의 사장을 역임했습니다.
Iger의 리더십 아래 Disney는 회사의 범위를 확장하고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는 많은 주목할만한 인수를 수행했습니다. 2006년 디즈니는 토이 스토리와 니모를 찾아서와 같은 인기 영화를 제작한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를 인수했고, 2009년에는 마블 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하여 인기 있는 마블 슈퍼히어로 프랜차이즈를 인수했습니다. 그리고 2012년에 Disney는 Star Wars 프랜차이즈를 만든 Lucasfilm을 인수했습니다.
Iger는 또한 큰 성공을 거둔 Disney+ 플랫폼을 포함하여 Disney의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를 시작하고 확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는 일찍부터 소비자 직접 판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 비즈니스 모델을 지원하기 위한 기술 및 콘텐츠 인프라 구축에 막대한 투자를 했습니다.
Disney에서 근무하는 동안 Iger는 전략적 비전, 혁신과 창의성에 대한 집중, 미디어 산업의 중요한 도전과 변화를 통해 회사를 이끄는 능력으로 널리 인정받았습니다. 2020년 대표이사에서 물러났지만 같은 해 12월 퇴임할 때까지 상무로 남았다.
2022년 디즈니는 실적 부진과 주가 부진에 시달리며 CEO 밥 차이펙을 해고하고 아이거를 재임명했다.
경쟁자
Disney는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여러 부문에 걸쳐 많은 회사와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1. 영화 및 TV 제작 분야에서 Disney는 Warner Bros.(AT&T 소유)Universal Pictures(Comcast 소유), Sony Pictures 및 Paramount Pictures(ViacomCBS 소유)와 같은 회사와 경쟁
2. 테마파크 및 어트랙션 산업에서 Disney의 주요 경쟁자는 Universal Parks and Resorts(Comcast 소유)와 SeaWorld Entertainment입니다.
삼. 소비재 및 상품 분야에서 Disney는 Hasbro, Mattel 및 Lego와 같은 회사와 경쟁합니다.
Disney는 또한 미디어 배포 및 스트리밍 분야에서 경쟁하고 있으며 Netflix, Amazon 및 Apple과 같은 회사와의 경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또한 NBC, CBS 및 ABC와 같은 전통적인 텔레비전 네트워크와 경쟁합니다.
스포츠 미디어에서 Disney는 NBC Sports 및 CBS Sports와 같은 다른 스포츠 네트워크와 경쟁하는 ESPN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디즈니가 지속적으로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고, 여러 플랫폼에서 혁신하고, 광범위한 인구통계학적 청중에게 어필할 수 있는 능력은 경쟁이 치열하고 빠르게 진화하는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환경에서 성공의 열쇠가 될 것입니다.